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영화 & 드라마

[넷플릭스 스릴러] 추천 - 죄인 (The Sinner)

by 만물박사 Dobidi 2022. 6. 2.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작품은 넷플릭스 드라마 죄인이다. 죄인은 독일 작가 페트라 함메스파(Petra Hammesfahr)의 동명의 베스트 셀러를 각색한 것으로 4개의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시즌마다 주인공인 형사 해리가 사건을 해결하면서 이야기 진행된다. 형사인 해리가 사건을 풀어나가는 인물이라면 각 시즌에는 해당 사건의 당사자가 되는 인물이 존재한다. 스포일러를 최대한 자제한 이 작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죄인 (The Sinner)
주인공인 형사 해리


1. 이 작품은 베스트 셀러 소설을 기반으로 한 만큼 처음부터 끝까지 촘촘한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반에만 흥미를 유발하다 뒤로 갈수록 이야기가 산만해지고 결국 마무리는 급작스럽게 맺어지는 용두사미형 작품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한 시즌내에서도 분량 분배가 잘 되어있어 기승전결 흐름이 좋다. 새로운 시즌에서 해리의 모습은 조금씩 변화하게 되는데 이는 이전 시즌에서 겪은 경험 때문으로 각 시즌끼리의 연결도 훌륭한 편이다.

 

 


2. 사건의 중심이 되는 인물들의 특성이 뚜렷하다. 앞서 말했듯 각 시즌에는 사건의 당사자가 되는 인물들이 있는데 이 인물들의 구성이 매우 다양하다. 시즌 1에서는 주부 코라, 시즌2는 어린 아이 줄리엔, 시즌 3은 교사 남성 제이미, 시즌 4는 여성 어부 퍼시가 사건의 당사자로 등장한다. 각 사건의 당사자들도 자신만의 사연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사건들에는 숨겨진 뒷 이야이가 있음을 의미한다.

죄인 (The Sinner)
시즌1 코라
죄인 (The Sinner)
시즌2 줄리엔
죄인 (The Sinner)
시즌3 제이미
죄인 (The Sinner)
시즌4 퍼시

3. 과연 죄인은 누구인가? 이 작품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은 매우 명백한 피해자와 가해자를 보여준다. 너무나도 뻔한 사건임에도 해리는 쉽게 사건을 종결처리 하지 않는다. 그러한 해리의 자세는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의 행동에 그럴듯한 이유를 부여하는 이 작품은, 처음에는 납득 할 수 없는 해리의 행동을 점차 납득 가능하도록 설득력을 키워 나간다. 그렇게 그의 집착에 가까운 수사 때문에 숨겨져 있던 사실들이 하나 둘씩 드러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생각지 못한 반전을 보여준다. 기독교에서는 죄인을 원죄를 가진 사람으로 보는데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인물 중 원죄를 가진이가 누구인지 보는 것이 관전의 포인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