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맛집

[부산 문현동 맛집] 호포갈비 - 부모님과 가족식사 추천 한우 맛집

by 만물박사 Dobidi 2022. 7. 4.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부산시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호포갈비이다. 이름은 호포갈비지만 문현동에 자리 잡은 이유는, 호포갈비 본점이 호포에서 시작하였고, 문현점이 2호점이기 때문이다. 최근 부산 남구에 개발이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 자리를 잘 선점하신 듯하다.

 

 

1. 주차 & 운영시간

호포갈비 문현점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일요일 피크 시간대인 오후 1시에 도착하였는데도 금방 주차 가능한 자리를 찾을 수 있었다.

 

호포갈비

- 영업시간

1층 유통 센터 : 09:00 ~ 21:30

2층 호포 갈비 : 11:30 ~ 21:30

 

2. 1층 유통센터 & 카페

1층 유통센터에서 고기를 주문하고, 2층 호포갈비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식이다. 상차림비는 미취학 무료, 초등학생 4000원, 성인 6000원이다. 유통센터의 고기 가격이 합리적인 편이기 때문에 상차림비는 전혀 부담되지 않는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한우"만 2층 식당에서 구워 먹을 수 있다. 한우가 아닌 수입산 소고기의 경우 포장밖에 되지 않는 점 주의하자.

 

그리고 식사를 한 사람들에게는 1층에 있는 카페에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리커피,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들이 있으며 우리는 자몽에이드 / 오렌지에이드/ 라테를 먹었는데 커피 전문점 수준의 음료가 나왔다. 에이드도 시럽이 아니라 수제청을 사용하여 깔끔한 맛이 난다.

호포갈비

3. 2층 호포갈비

만약 예약을 미리 하지 않았다면 2층에 올라와서 대기 등록을 하여야 한다. 등록은 태블릿으로 할 수 있으며 폰번호, 인원수를 입력하면 된다. 입장 순서에 없는 경우 웨이팅이 취소되니 자신의 차례가 가까워지면 꼭 근처에서 대기하도록 하자.

 

호포갈비

 

실내는 굉장히 고급스럽고 넓다. 어두운 조명, 식물, 잉어가 헤엄치는 연못까지 있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준다. 좌석은 테이블 및 룸이 있으니 가족 식사 공간으로도 제격이다. 만약 룸을 이용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는 편이 좋다.

 

호포갈비

 

4. 고기 & 식사

우리는 식전으로 육회를 주문하였고 고기는 한우 갈비, 채끝살, 꽃등심으로 주문하였다. 육회는 고추기름으로 간을 한 스타일로 고소하고 약간 매콤한 향이 있어서 식전에 먹기 좋은 느낌이었다.

 

호포갈비

 

갈비와 채끝살은 기름지지 않아서 처음에 먹기 좋은 고기였다. 소금 간을 조금만 하고 앞뒤로 살짝만 구워서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으로 구이를 즐길 수 있다. 꽃등심은 기름기가 많은 고기여서 마지막에 먹는 게 좋은 듯하다. 약간 두께감이 있는 스타일이라서 스테이크 굽듯이 앞뒤로 구워서 레어 정도로 먹으면 좋다. 고기 자체가 워낙 부드러워서 식었을 때도 질기지 않았다. 

 

호포갈비

 

식사로는 비빔냉면, 물냉면, 누룽지 된장찌개를 주문해봤다. 우선 냉면은 부산 시내에서 먹기에는 가장 맛있는 느낌이었다. 물냉면은 간이 심심해서 평양냉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이다. 비빔냉면도 매콤 고소한 맛이 좋아서 기름기 많은 꽃등심을 싸 먹어도 맛있다.

누룽지 된장은 어떤 메뉴가 나올지 궁금해서 시켜 봤는데, 된장찌개랑 누룽지가 따로 나오는 스타일이었다. 된장찌개 육수는 멸치 육수를 사용하여 시원한 맛이 좋았다. 함께 나오는 김치가 젓갈을 많이 안 쓰고, 조금 익은 스타일이라서 누룽지와 잘 어울렸다. 

 

호포갈비

 

5. 총평

3명이서 한우와 식사까지 야무지게 끝냈는데 영수증에 찍힌 가격이 99310원으로 10만 원이 채 되지 않았다. 분위기도 고급스러워서 부모님을 동반한 식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