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맛집

[부산 기장 맛집] 못난이식당 기장점

by 만물박사 Dobidi 2022. 6. 22.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부산 기장에 위치한 못난이식당 기장점이다. 쉽게 먹을 수 없는 갈치 한번 먹는 거 이왕이면 맛있는 곳으로 소개한다. 이름은 못난이지만 맛은 예쁜 못난이식당의 갈치를 알아보자!

 

1. 주소 및 영업시간 안내

-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동로73번길 12 (동해기장역 1번 출구에서481m)

- 영업시간 : 11:00 ~ 19:00

- 브레이크 타임 : 평일 15:00 ~ 17:00

                         주말 15:00 ~ 16:00

- 매주 화요일 휴무

 

못난이식당

 

 

2. 주차

 가게 앞 공간이 협소한 편으로 다수의 차량을 주차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다. 주차를 편하게 하려면 기장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훨씬 쉽다. 공영주차장은 총 4층으로 주말 점심시간이라고 하더라도 금방 자리가 난다. 공영주차장답게 요금은 10분마다 200원밖에 되지 않으며, 하이브리드 혹은 전기차 같은 친환경 차량은 1/2 주차비 감면까지 받을 수 있다.

못난이식당 2
못난이식당 3못난이식당 4

 

3. 내부

 실내는 총 2층으로 되어있다. 우리는 일요일 점심때 방문을 하였는데 1층은 이미 만석이어서 2층으로 안내를 받았다. 좌석은 좌식과 테이블석을 운영하고 있으며 룸도 구비되어 있다.

못난이식당 5못난이식당 6
못난이식당 7

 

4. 메뉴

갈치 전문점답게 메뉴는 갈치구이, 갈치찌개, 갈치회가 있다. 구이 & 찌개 모두 보통 사이즈로만 먹어도 양이 충분하니 주문할 때 참조 하자. 가격은 보통 기준 1인분 38,000원인데 제주도에서 먹는 가격에 비하면 훨씬 착하다.

못난이식당 8

 

- 갈치구이

 갈치구이는 4지 정도 사이즈고 두께도 굉장히 도툼한 편이다. 2인분에 2조각 정도가 제공되고 간이 많이 짜지 않아서 주변 반찬과 먹기에 좋다.

못난이식당 9
갈치구이

-갈치찌개

 갈치찌개의 갈치도 구이랑 동일한 4지정도 사이즈를 사용한다. 우선 국물에 호박이 들어가서인지 단맛이 잘 우러난다. 설탕의 단맛이 아닌 야채에서 우러난 단맛이라서 부담이 적다. 찌개의 갈치가 구이 보다 간이 좀 더 되어있고 촉촉한 편이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듯하다.

못난이식당 10
갈치가 듬뿍 들어있는 갈치찌개

-반찬

그 외 반찬으로는 겉절이, 깍두기, 미역줄기 볶음, 양념 미역 부각, 콩나물 무침, 호박 무침, 콩잎 나물, 고구마, 쌈 채소 등이 나온다. 쌈밥을 좋아하는 사람은 멸치 젓갈을 조금 찍어 양배추 혹은 다시마 쌈을 싸먹는것도 좋다. 미역도 고소한 맛이 잘 나고 신선한 느낌이라서 찌개 및 구이와 잘 어울린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나오는 식혜로 입가심까지 구성이 좋다.

못난이식당 11

5. 총평

 갈치는 아무래도 가격이 부담되는 음식이다. 하지만 부모님이나 중요한 분들과 함께 하는 자리라면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맛과 가게 분위기가 될 것이다. 못난이식당은 그런 면에서 가족식사에 적합한 곳이다. 룸도 잘 구비되어 있고 맛도 좋기 때문에 가족식사를 계획 중이라면 못난이식당 기장점을 후보 리스트에 넣어보자.

 

댓글